설계사례

3 [보은]하나의 집 하나의 마을

마을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무지개하우스는 복도는 골목길, 각각의 방은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구성을 통해 독특한 지붕의 형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방은 집의 중심이 되는 공간이니만큼 안정감을 주기 위해 오리엔탈 무드의 블랙 톤을 사용했는데요.
다소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간접조명과 그리너리 컬러를 매치해 분위기를 환기시켜줍니다.
7명 식구 모두 앉을 수 있는 식탁도 있습니다. 이제 여유롭게 식사하며 대화도 나눌 수 있겠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상세보기
2 [동두천]비새는 집에 사는 암투병 엄마

슬레이트 지붕에서 물이 새어 방에 대야를 놓은 채 방을 사용도 못하고 있을 정도로 안좋은 상태였습니다.
방과 생활공간이 부족하며 거실 겸 방인 공간에서 온 가족이 생활하며, 보일러실 쪽 외벽에 개가 드나들만한 큰 구멍이 나 있었죠.
보일러 고장으로 물이 새, 수도세가 평균이상으로 많이 나왔고, 호흡기 질환이 생길 정도로 집 전체에 곰팡이가 많이 피어있었습니다.
또한 도로 바로 옆이라 군부대나 덤프트럭이 지날 때 마다 소음과 진동이 굉장히 심했습니다.

집에서 요리도 불가능 했으며. 도시가스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 마당에서 가스 버너로 조리를 해야 했고, 화장실 또한 문이 없었습니다.
장마철 폭우가 이어지는 날 하수구가 역류해 집 전체가 종아리 높이까지 물이 차올랐습니다.

대안책 : 초등학교 6년인 딸과 큰딸, 엄마를 위한 공간과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부엌이 그 무엇보다 필요했습니다.
옆집에서 들리는 바깥 소음 또한 심해, 소음을 차단하는 방음설계 및, 외부인의 접근을 막을 수 있는 보안또한 중요했습니다.
화단이 있는 엄마를 위한 옥상 테라스, 빛이 최대한 많이 들어오는 집으로 하늘이 열리는 초미니 하우스를 컨셉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설계사례 문의사항
현장명(필수)
현장장소(필수)
상호명
연락처(필수)
이메일
내용(필수)
파일 첨부하기